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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arney Insigh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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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earney Insights 2024.03.18 Digital

    AI와 Data는 정말 디지털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가?

    AI와 Data를 하나의 단위로 프레이밍해야 한다. 즉, 어떤 Using scene에 어떤 Data를 기반으로 AI를 어떻게 접목시켜서 비즈니스의 성과를 높일지 하나의 단위로 조망하는 것이 중요하다. 랩3, NFT, 데이터 등 혁신적인 기술이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있지만, 신기술이 비즈니스와 고객 경험을 눈에 띄게 혁신한 케이스는 많지 않다. 사실 탑라인 관점에서 고객 경험의 차원에 혁신 기술을 도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오퍼레이션 차원에서 내부 업무 효율화에 혁신 기술을 도입할 때 더 많은 이점이 있다. 

  • Kearney Insights 2024.03.11 Operations & Performance

    사용자 데이터 활용을 확장하는 데이터 거버넌스 전략

    2019년 기준 DX 투자 금액은 약 1,000조 이상 투자의 결과로 생성되는 데이터의 양은 큰 폭으로 증가. 2017년 대비 투자 금액은 약 2배, 데이터 양은 무려 6배가 증가. “축적된 데이터로 성과와 혁신이 이뤄질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가 늘어나는 반면,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가에 대한 방법을 찾지 못하고 있어 기업들의 고민은 깊어져 가고 있는 상황

  • Kearney Insights 2024.02.19 Leadership, Change, and Organization

    전략적 인력 계획: 미래의 비즈니스 성공 열쇠

    국내 경제가 연평균 10% 이상 성장하는 고성장 산업화 시기에는 범용 인재 확보를 목표로 인력을 운영하였다. 1950년대 LG화학, 삼성물산, 현대건설을 시작으로 2010년대까지는 공채 시스템을 통해 인력을 충원, Generalist를 육성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 Kearney Insights 2024.02.02 AI and Technology Stategy Consumer and Retail, Logistics Energy and Industrial

    CES 2024로 살펴보는 산업별 비즈니스 변화

    매년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는 세계 3대 IT 행사 중 하나로, 다양한 산업의 주요 기업들이 최신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고, 미래 비전과 방향성을 제시하는 장이다. 지난 1월 9일~12일에 개최된 CES 2024는 ‘All Together, All On’ 슬로건 아래 4개의 키워드(AI, 지속가능성, 모두를 위한 인간안보, 모빌리티)를 선정했다.

  • Kearney Insights 2024.01.26 Financial Services Technology

    금융산업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코어 어플리케이션 현대화 전략

    변화하는 고객과 시장의 요구에 대한 기민한 대응을 위해, 지금까지 채널 및 서비스 접점의 디지털 혁신에서 나아가, 코어 어플리케이션의 변화도 필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음

  • Kearney Insights 2024.01.26 Strategy

    2023 벤처 캐피털 현황

    초기 단계 스타트업의 기업 가치 평가는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주도권은 다시 벤처 캐피털 투자자에게로 넘어갔다. 거래 흐름은 회복세이지만 2021년 4분기의 정점에 도달하려면 아직 멀었다. VC는 여전히 매우 선별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전보다 더 많은 기업이 브릿지 라운드에 참여하고 있다. 이 단계의 기업 가치 평가는 후기 단계의 스타트업만큼 큰 영향을 받지 않으며, 2분기에 상승세를 보이면서 초기 단계의 경우 최악의 상황은 끝난 것으로 보인다.

  • Kearney Insights 2024.01.19 Healthcare

    글로벌 사례로 살펴보는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미래

    최근 AI나 머신러닝과 같은 기술을 접목하여 신약을 개발하거나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다양한 형태로 확장되고 있으며, Wearable Device를 활용하여 건강 및 의료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가능해짐. 뿐만 아니라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개인 맞춤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는 등 라이프 스타일이 변하면서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전반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음.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은 개화 초입에 직면, 국내는 여전히 초기 형성 단계이나 성장 잠재성은 무궁무진.

  • Kearney Insights 2024.01.12 Digital

    생성형 AI와 소비자 신뢰

    GPT, 달리(DALL-E) 등 생성형 AI 기술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고 있다. 비즈니스 리더는 이 기술이 브랜드와 소비자 간 ‘신뢰’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소비자는 당연하게도 가족, 친구, 동료 등 가까운 사람들을 가장 신뢰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7,000명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연구에 따르면, 기술과 브랜드 및 비즈니스에 대한 신뢰 수준도 크게 뒤쳐지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 Kearney Insights 2024.01.05 Sales & Marketing

    고객 중심 경영체계 전환에 따른 기업 대응 방식의 변화

    많은 기업이 고객 중심 경영에 실패하는 이유는 기업의 리소스를 기업의 허들 제거에만 집중하고, 최종 고객에 대한 이해는 부족하기 때문이다. 진정한 고객 중심 경영 체계로 전환하려면, 아래와 같이 경영의 전 과정에 걸쳐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가치를 제고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야 한다.

  • Kearney Insights 2023.12.15 Digital Industrial

    2023 Industry 4.0 현황: 디지털 기반의 회복탄력성

    지난 3년 동안 공급망 및 제조 분야 리더들은 COVID-19 팬데믹과 전 세계 공급망 이슈에 대처해왔다. 수요 급증, 공급 부족, 봉쇄, 납기 지연, 노동 생산성 및 가용성의 감소와 같은 다양한 어려움이 발생했다. 이제 이러한 문제들 중 일부가 완화되었고, 리더들은 새로운 과제에 직면했다. 이 보고서에서는 인더스트리 4.0 기술 도입이 다음 네 가지 과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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