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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arney Insigh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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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earney Insights 2024.01.26 Strategy

    2023 벤처 캐피털 현황

    초기 단계 스타트업의 기업 가치 평가는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주도권은 다시 벤처 캐피털 투자자에게로 넘어갔다. 거래 흐름은 회복세이지만 2021년 4분기의 정점에 도달하려면 아직 멀었다. VC는 여전히 매우 선별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전보다 더 많은 기업이 브릿지 라운드에 참여하고 있다. 이 단계의 기업 가치 평가는 후기 단계의 스타트업만큼 큰 영향을 받지 않으며, 2분기에 상승세를 보이면서 초기 단계의 경우 최악의 상황은 끝난 것으로 보인다.

  • Kearney Insights 2024.01.19 Healthcare

    글로벌 사례로 살펴보는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미래

    최근 AI나 머신러닝과 같은 기술을 접목하여 신약을 개발하거나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다양한 형태로 확장되고 있으며, Wearable Device를 활용하여 건강 및 의료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가능해짐. 뿐만 아니라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개인 맞춤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는 등 라이프 스타일이 변하면서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전반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음.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은 개화 초입에 직면, 국내는 여전히 초기 형성 단계이나 성장 잠재성은 무궁무진.

  • Kearney Insights 2024.01.12 Digital

    생성형 AI와 소비자 신뢰

    GPT, 달리(DALL-E) 등 생성형 AI 기술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고 있다. 비즈니스 리더는 이 기술이 브랜드와 소비자 간 ‘신뢰’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소비자는 당연하게도 가족, 친구, 동료 등 가까운 사람들을 가장 신뢰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7,000명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연구에 따르면, 기술과 브랜드 및 비즈니스에 대한 신뢰 수준도 크게 뒤쳐지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 Kearney Insights 2024.01.05 Sales & Marketing

    고객 중심 경영체계 전환에 따른 기업 대응 방식의 변화

    많은 기업이 고객 중심 경영에 실패하는 이유는 기업의 리소스를 기업의 허들 제거에만 집중하고, 최종 고객에 대한 이해는 부족하기 때문이다. 진정한 고객 중심 경영 체계로 전환하려면, 아래와 같이 경영의 전 과정에 걸쳐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가치를 제고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야 한다.

  • Kearney Insights 2023.12.15 Digital Industrial

    2023 Industry 4.0 현황: 디지털 기반의 회복탄력성

    지난 3년 동안 공급망 및 제조 분야 리더들은 COVID-19 팬데믹과 전 세계 공급망 이슈에 대처해왔다. 수요 급증, 공급 부족, 봉쇄, 납기 지연, 노동 생산성 및 가용성의 감소와 같은 다양한 어려움이 발생했다. 이제 이러한 문제들 중 일부가 완화되었고, 리더들은 새로운 과제에 직면했다. 이 보고서에서는 인더스트리 4.0 기술 도입이 다음 네 가지 과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 Kearney Insights 2023.12.04 Global Business Policy Council

    2023-2027 글로벌 경제 전망 - 변동성 수용

    2023년 상반기 글로벌 경제 전망 보고서에서는 위기의 장기화를 강조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이로 인한 에너지 및 원자재 수급 불안, 코로나19 영향으로 고착된 인플레이션과 공급망 병목 현상을 그 요인으로서 살펴보았다. 이 보고서가 발표된 지 6개월이 지난 지금도 이 문제들은 지속되고 있으며, 변동성은 줄어들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은 단기적으로 해결될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특히 미국과 중국 간의 지정학적 긴장이 지속되고 있으며, 지난 8월 마우이에서 발생한 산불과 같이 극단적인 기상 이변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는 점도 변동성을 높이고 있다.

  • Kearney Insights 2023.11.13 Digital

    Generative AI가 바꿀 미래, 기업은 어떻게 준비할까?

    생성형 AI 시장의 대중화 시대를 연 Open AI가 자체 모델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으며, Google, Meta 등 기술력을 가진 기업들이 자체 AI Foundation 모델을 개발해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플랫폼과 컴퓨팅 하드웨어 영역에서도 생성 AI 시장의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잡기 위해 생성 AI 애플리케이션 기업, 인프라 공급 기업들과 손잡고 클라우드 생태계를 확장 중이다.

  • Kearney Insights 2023.11.02 Operations & Performance

    새로운 국가 진출을 위한 아마존 로지스틱스 전략서

    택배, 특송, 소포(CEP · Courier, Express and Parcel) 시장은 지난 몇 년 동안 가장 바쁘고 수익성이 좋은 시기를 보냈으나, 이제는 재평가와 심사숙고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 2020년과 2021년,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용품 수요가 급증하고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멀리하면서 온라인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 그러나 2022년 팬데믹이 진정되고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매장으로 돌아오면서 CEP 시장은 둔화되고 있다. 이제 CEP 기업들은 줄어든 물량으로 경쟁하면서 동시에 연료비, 인건비, 장비 비용 증가를 감당해야 하는 상황이다.

  • Kearney Insights 2023.11.01 Operations & Performance

    탈 세계화에 따른 공급망 재편상황에서 글로벌 SCM 경쟁력 확보 방안

    COVID-19 엔데믹으로 인해 각 국가는 정상 경제 회복을 위해 긴축 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동시에 자국 중심의 경제부흥 기조를 유지하며 탈세계화를 드라이브 하고 있다. 거기에 핵심인 미·중 간 공급망 패권 다툼 및 러·우 전쟁 상황 등은 이를 가속화 하고 있고, 과거 글로벌화 시대로의 회귀는 당분간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 Kearney Insights 2023.10.31 Operations & Performance

    2023 물류 현황: 거대한 전환

    2022년과 2023년 초는 대체로 ‘정상화’로 돌아가는 시기였다. 나아가 근본적으로는 변화하는 세상에서 관계, 가정, 관행을 재설정하는 것이었다. 이러한 변화의 핵심적인 특징은 물류 담당자가 엄격한 거래 관점에서 벗어나 보다 전략적이고 총체적인 관점에서 물류 부서의 역할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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